2020년도 본당 사목지침 / 굳건한 신앙생활

 

견진성사

견진성사는 세례성사의 은총을 완성하며, 하느님의 자녀로서 더 깊이 뿌리내리게 하고, 그리스도와 더 깊이 결합시키며, 교회와 유대를 더욱 튼튼하게 하고, 교회의 사명에 더욱 깊이 참여하게 하며, 실천이 따르는 말로써 그리스도교 신앙을 증언하도록 돕는 성사입니다.(가톨릭교회교리서 1316) 아직 견진성사를 받지 않은 영세자들은 모두 이 성사를 받을 수 있으며, 받아야 합니다.(교회법 제 8891) 2020년 본당에 견진성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교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마르 16,15) 복음선포는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이며 교회의 본질적 소명입니다. 복음을 선포하지 않는 교회란 있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지체가 된 우리는 늘 복음 선포의 사명을 충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아직 그리스도를 모르는 이들에게 복음의 기쁜 소식을 전하며 그들을 교회 공동체로 인도하는 노력을 충실히 합니다.

 

평신도 사도직

평신도는 세속 안에서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아 자기의 고유한 임무를 수행하며 복음정신을 실천하고 세상의 성화에 이바지하며 삶의 증거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분명하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평신도들은 사제요 예언자이시며 왕이신 그리스도의 임무에 참여하는 사람으로서, 교회의 생활과 활동에서 능동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는 평신도교령 10항처럼 다양한 사도직 활동과 교회 내 직무에 대하여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봉사해야 합니다. 구역/반에서의 소공동체 모임과 각 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구역장/반장 및 각 단체 임원을 맡아 적극적으로 공동체를 위해 봉사합니다.

 

아버지 학교

오늘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모든 문제는 바로 가정의 문제이며 가정의 문제는 바로 아버지의 문제라는 인식에서 출발하여 잘못된 아버지 상을 바로 잡고 실추된 아버지의 권위를 회복하여 가정에서 아버지의 영향력, 사명과 역할을 깨우치고 느끼게 함으로써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아버지가 디딤돌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5주간(매주일 오후 2~8)의 교육기간으로 연령제한 없이 각 가정의 아버지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눔의 생활화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바로 그리스도께 드리는 도움입니다.(마태 25,31~46참조) 먼저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다다가 손을 내밀고 사랑을 실천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 본당사목지침2019  도미니코 2020.04.24 28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